어깨통증

척추 관절이 생생해지는 비수술 특화치료

오십견


SEOULSAENGSAENG ORTHOPEDICS CLINIC

어깨가 생생해지는
서울생생정형외과의 오십견치료

어깨치료 전문의와 첨단 장비로 정확한 진단
환자의 현재 상태와 복합적인 통증 원인 치료
수술을 권유하지 않는 비수술 집중치료

생생어깨통증

"얼음처럼 굳어져 움직일 수 없다”

흔히 어깨통증하면 쉽게 떠올리는 질환이 오십견입니다. 주로 노화가 원인이 되는 50대에서 많이 발병한다고 해서 오십견이라는 별칭이 붙었지만 최근에는 30-40대 젊은층에서도 나타나기도 합니다.

오십견의 다른 명칭은 동결견인데 마치 얼음처럼 굳어진 어깨를 의미하며, 이름처럼 어깨가 굳어져 움직일 수 없는 증상이 나타나면 오십 견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어깨통증이 증상이 있다 해서 무조건 일상생활에 지장을 받는 것은 아닙니다. 팔동작으로 기본적인 일상생활은 대부분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이유로 어깨를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으면 어깨 근육은 굳어질 수밖에 없으며, 어깨가 굳어지면 통증은 사라지지만 방치할 경우 탈의나 세수등의 행동조차 하기 힘들게 됩니다.

생생어깨통증

“오십견은 진행 정도에 따라
1~3기로 나눌 수 있다"

오십견은 진행정도에 따라
3단계로 나눌 수 있습니다.

어깨는 움직일 수 있지만 통증이 심한 경우

통증이 사라지면서 어깨가 굳어지기 시작하는 시기

굳어진 것이 만성이 되어 어깨를 거의 움직일 수 없는 시기

*오십견이 의심되면 반드시 전문의의 진단을 받아 진행 정도에 따른 적절한 치료법을 찾아야 합니다.
2기가 되면 통증이 사라지니까 치료를 받지 않고 방치하다 시간이 지나 어깨가 완전히 굳어진 후에나 병원을 찾아오는 환자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오십견 환자의 경우 특히 다양한 어깨치료 전문가와 치료기계가 있는 병원을 찾아야 합니다.
전문가가 아니면 오십견을 확인하지 못할 수 있고, 정확한 치료가 이루어지지 않을수 있기 때문입니다.

생생어깨통증

"오십견 환자의 90%는
비수술적 치료로 완치가 가능하다."

오십견 환자의 상당수가 병원 내원시 수술을 권유받아 본적이 있을 것입니다. 수술이 나쁜 치료법이라는 것은 아니지만 인대가 끊어져 심각한 경우나 보존적 치료를 해도 호전되지 않을 경우에 수술적 치료를 고려해도 늦지 않습니다.

어깨수술은 잘못하면 오히려 부작용이 심하게 나타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예컨대 수술 후 한동안 어깨를 사용하지 못하는데, 이때 어깨 근육이 더욱 굳어져서 수술 전보다 나쁜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오십견의 경우 대부분비수술적 치료로 완치가 가능합니다.

SEOULSAENGSAENG ORTHOPEDICS CLINIC

“전문의가 직접하는
체외충격파 치료”


체외충격파치료는 근골격계통증 분야에서 새로운 치료의 장을 열어준 혁신적인 치료법이지만 시술자/시술방법/시술기계에 따라 치료 효과에 많은 차이가 발생합니다.

집중형과 방사형 충격파 치료를 동시에 서울생생정형외과만의 DUAL 체외충격파

집중형 체외충격파

가장 치료 효과가 뛰어나다고 알려져있는
독일 Wolf사의 Piezo Wave2

방사형 체외충격파

방사형 중 유일하게 미국 FDA 승인을 받은
스위스 EMS사의 Dolorclast
서울생생정형외과는 치료효과와 안정성이 입증된 체외충격파로 전문의가 직접 치료하며, 집중형과 방사형의 2가지 치료로 좀 더 확실한 치료가 가능합니다
생생어깨통증

“시술 직후 통증 감소 효과가 바로 나타나는 비수술 주사치료"

환자 증상에 따라 시행유무를 결정하며, 주사요법은 급성 염증이나 통증을 완화하기 위한 비수술치료로 주사치료 후에는 체외충격파치료, 적절한 운동이나 재활치료를 통해 굳어진 어꺠관절의 운동 범위를 회복하는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초음파 장비를 통해 정확한 부위를 치료하고 있으며, 기존 치료방법에 비해 보다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치료효과를 높이는데 주력하고있습니다.

주사치료는 5분내외의 짧은 시술시간으로 신속한 통증감소와 어깨관절의 운동범위를 회복할 수 있으며 당뇨, 고혈압등의 만성질환 환자나 고령자도 부담없이 받을 수 있는 치료입니다.

“풍부한 경험의 전문치료사의
1:1 맞춤 통증치료”